뱅크오브뉴욕멜론, 국내 최초로 삼자간 담보 관리 금융서비스 제공

뉴스 제공
BNY 멜론
2008-06-16 18:14
서울--(뉴스와이어)--자산관리 및 주식 금융 서비스를 제공하는 글로벌은행 뱅크오브뉴욕멜론 (The Bank of New York Mellon)이 골드만삭스와 (Goldman Sachs International, Ltd) 라보뱅크 (Rabobank) 가 선정한 국내 최초 주식 삼자간 금융 거래 (Equity tri-party financing trade)를 위한 담보 대행기업이 됐다. 국내 주식 금융 서비스에 삼자 구조 금융거래가 도입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뱅크오브뉴욕멜론의 지급위임서비스는 당사의 한국 밖의 고객들이 주식 대출 (stock loan), 파생상품 거래, 외국인 소유의 국내 주식을 포함한 주식과 환매조건부채권 등 광범위한 담보부 거래의 자금 조달을 위해 확장된 금융서비스다.

주식 차관 제공기관인 골드만삭스와 차용기관인 라보뱅크 사이에서 중재 역할을 맡은 뱅크오브뉴욕멜론은 현금과 주식 계좌 유지 및 관리, 담보 적격성 심사, 담보가 설정되어 있는 주식 시세 평가, 소득 정리를 하고 골드만삭스와 라보뱅크에게 일일 업무 보고를 한다.

뱅크오브뉴욕멜론의 중개 거래자(broker-dealer) 및 대안 투자 서비스를 총괄 하고 있는 아트 써토시모 (Art Certosimo) 부사장은 “아시아 현지 자본 시장이 계속 진화하는 상황에서 우리는 고객뿐만 아니라 골드만삭스나 라보뱅크 같은 업계 리더들을 위해 혁신적인 증권 금융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다” 며 “전세계의 중개거래인과 투자자들은 삼자간 구조 (the tri-party structure)가 가진 경제성과 리스크 관리뿐 아니라 우리 회사의 현지 전문 지식과 실행능력 활용을 통한 이익을 잘 인지 하고 있다” 고 밝혔다.

뱅크오브뉴욕멜론은 삼자 담보 관리 서비스 분야의 선도기업으로 전 세계적으로 1 조 7천억 달러 이상의 삼자간 금융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아시아 태평양 지역에서는 50여 년 이상 11개 국가에서 13개 지점을 통해 관련 금융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한편, 골드만삭스는 글로벌 투자은행으로 기업, 기관 투자자, 정부, 비영리 단체, 개인 투자자 등 다양한 고객들에게 광범위한 금융 서비스를 선보이고 있다. 본사는 뉴욕에 있으며 런던, 프랑크푸르트, 도쿄, 홍콩 등 금융 중심지역에 지사를 두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bnymellon.com

연락처

뱅크오브뉴욕멜론 케빈 헤인 (Kevin Heine) 전화: 1-212-635-1569 이메일: 이메일 보내기 웹사이트: www.bnymellon.com - 인사이트 커뮤니케이션즈 컨설턴츠 유심온 과장 전화: 02-2088-3603 / 휴대폰: 010-3132-8996 이메일: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