놀부, 에스닉푸드 시장 진출

뉴스 제공
놀부
2007-08-19 11:08
서울--(뉴스와이어)--외식문화기업 놀부(김순진 대표 www.nolboo.co.kr)에서 최근 ‘아시향’이라는 브랜드로 한식이 아닌 에스닉푸드 시장에 진출하면서 본격적으로 사업을 다각화하기 시작했다.

에스닉푸드(Ethnic food)란, 독특한 문화적 색채를 담고 있는 제3세계 민족음식을 일컫는 말로, 이번 신규브랜드 ‘아시향’의 주요 메뉴 컨셉트는 ‘커리’와 ‘베트남쌀국수’ 위주로 구성, 커리 & 베트남쌀국수 전문 레스토랑을 표방하고 있다. 최근 놀부측은 본격적인 가맹사업 진행을 위해 서울 사당동 먹자골목에 아시향(총신대점) 점포 (25평)을 시범 운영중이며, 젊은층 및 가족고객을 중심으로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아시향’(www.asihyang.co.kr)은 장기간의 테스트 기간을 거쳐서 만들어졌다.2006년 상반기부터 푸드코트에 매장을 열어 운영노하우를 쌓고 메뉴에 대한 고객반응을 살피는 한편, 고급 레스토랑 메뉴인 쌀국수와 커리를 최대한 빠르게 제공할 수 있도록 운영시스템을 간편화시켜 운영자와 고객의 편리성 양측을 모두 충족시킬 수 있도록 하였다.

‘커리’의 주원료인 강황속 ‘커큐민’이라는 성분의 효능이 알려지면서 커리에 대한 관심이 증대하고 있는 가운데 ‘아시향’에서는 몸에 좋은 강황 성분을 높이고 이국적인 커리의 향과 맛을 강화해 외식시장에서 ‘커리’의 성장가능성을 확신하고 있다고 관계자는 전했다. 또한, 그동안 대중성보다는 일부 마니아에 한정되어 있던 메뉴인 쌀국수를 고유의 향은 유지하면서도 한국적인 스타일에 맞게 맛을 순화시켜 개발에 성공했다.

대중적인 가정식이지만 외식시장에서는 초기성장단계인 아시아의 대표적인 메뉴 ‘커리’를 다양한 토핑을 얹어 특유의 향을 살린 독특한 맛으로 재개발하여 쌀국수와 결합, 차별화된 전문점으로서의 형태를 구성함과 동시에 ‘바비큐치킨’과 ‘월남쌈’등의 메뉴를 복합 멀티화한 새로운 아이템으로 탄생시켰다.

특히 바비큐치킨과 월남쌈은 저알콜 음주류에 간단히 즐길 수 있는 안주류로 안성맞춤으로 부담없이 먹을 수 있어 간단한 음주를 선호하는 고객들에게 인기다. 현재 아시향 총신대점은 “여성고객을 자극하는 감성적인 인테리어로 20대 중반에서 30대 초반의 젊은 여성 고객층과 인근지역의 가족단위 층이 유입되고 있다”며 “타겟별 메뉴를 추가적으로 투입시킬 계획”이라고 관계자는 전했다.

또한 “충분한 검증 기간을 두고 가맹사업에 본격적으로 착수할 계획이지만 개설점포 목표치에 연연해하지 않고 내실을 다져나갈 방침”이라고 놀부측은 덧붙였다.

놀부 개요
놀부는 1987년 설립 이래 놀부부대찌개, 놀부보쌈족발, 놀부김치찜, 삼겹본능 등 유명 한식 브랜드를 보유하고 있는 종합식품외식기업이다. 36년 한식 노하우로 꾸준히 신규 브랜드 및 신메뉴 출시를 진행하고 있으며, 가맹점들을 위한 적극적 지원과 상생 정책에 모범을 보이고 있다는 평가를 받는다.

웹사이트: http://www.nolboo.co.kr

연락처

(주)놀부 홍보팀 김미은 과장02-590-5383, 010-7453-30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