놀부, 4년 연속 신뢰기업 선정...외식산업 최고득점

뉴스 제공
놀부
2007-05-21 11:41
서울--(뉴스와이어)--외식문화기업 놀부(김순진 대표)는 최근 한국소비자포럼에서 주최한 2007 한국소비자의 신뢰기업대상을 받았다. 2004년 2005년에 이어 4년 연속 선정됐다.

2007년에는 외식산업에서 최고 높은 신뢰지수를 받아 외식산업 전체 1위를 기록했다. 한국소비자의 신뢰기업대상은 13만 명의 소비자 조사를 통해 이뤄졌다. 이 상은 소비자에게 객관적인 정보를 제공하고 이를 통해 경제생활의 주체인 소비자가 기업활동의 이념과 목표를 공유케 하는 상생적 협력관계를 구축하기 위해 제정됐다. 조사의 객관성과 공정성을 담보 하는 게 신뢰기업 선정의 핵심이다.

이번 소비자 조사는 국내에서 활동 중인 기업을 대상으로 대한상공회의소, 언론사발표자료, 전문기관 평가 자료를 통한 사전조사 후 3월 6일부터 25일까지 한국소비자포럼의 소비자패널조사를 실시, 기업 마케터 델파이를 진행하여 최종후보기업을 확정했다. 후보기업을 대상으로 △제품 또는 서비스에 대한 신뢰도 △소비자보호에 대한 신뢰도 △투명한 정보제공에 대한 신뢰도 △기업의 사회적 책임에 대한 신뢰도 △경영자 및 경영진에 대한 신뢰도 등 부문에서 평가를 했다.

놀부는 5개 항목에서 모두 신뢰지수(3.45)를 넘어 4년 연속 신뢰기업으로 선정됐다.
놀부관계자는 “이처럼 놀부가 두터운 소비자의 신뢰를 받아오고 있는 이유는 고객중심경영에 입각하여 소비자들의 목소리에 귀를 기울이고 있기 때문”이라며 “리서치 기관과 연계하여 매년 2회 이상 브랜드 인지도, 이미지, 경험율, 만족도를 체크하고 있다”고 전했다.

또한 “앞으로는 신뢰를 넘어 사랑하는 브랜드인 ‘love mark’로 소비자에게 다가갈 수 있도록 친밀도를 높일 마케팅을 강화시켜나갈 방침”이라고 관계자는 밝혔다.

한편 이번 2007 한국소비자의 신뢰기업대상은 GS건설, 신한은행, 놀부 등 36개 업체가 수상했다.

놀부 개요
놀부는 1987년 설립 이래 놀부부대찌개, 놀부보쌈족발, 놀부김치찜, 삼겹본능 등 유명 한식 브랜드를 보유하고 있는 종합식품외식기업이다. 36년 한식 노하우로 꾸준히 신규 브랜드 및 신메뉴 출시를 진행하고 있으며, 가맹점들을 위한 적극적 지원과 상생 정책에 모범을 보이고 있다는 평가를 받는다.

웹사이트: http://www.nolboo.co.kr

연락처

(주)놀부 홍보팀 김미은 과장, 02-590-5383, 010-7453-3003,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