놀부, “삶은 돼지고기 먹고 황사 극복하세요!”

뉴스 제공
놀부
2007-04-03 15:08
서울--(뉴스와이어)--최근 돼지고기가  체내 먼지나 중금속 해독에 좋아 중국 황사를 막아준다는 속설이 과학적으로 입증된 가운데 외식문화기업 놀부에서는 본격적인 황사철을 맞아 황사마케팅을 펼치고 있다고 밝혔다.

돼지고기 보쌈의 대표적인 브랜드 놀부보쌈 150여개의 매장에서는 황사 경보령이 내리면 제품 구매범위에 제안을 두지 않고 모든 방문고객들에게 황사마스크를 제공하고 있다. 앞으로 닥칠 5~6차례 황사를 감안해서 5월까지 실행할 것이라고 밝혔다.

놀부 관계자는 “돼지고기가 체내 먼지나 중금속 해독에 좋다는 민간의 속설은 오래전부터 있었으나 최근 한국식품연구원의 과학적인 연구결과를 통해 돼지고기의 영양은 물론 효과에 대해서 보다 적극적으로 홍보할 수 있게 됐다”며 “전년 황사철에 매출이 15%이상 증가한 것을 고려한다면 이번 황사철에도 마케팅적 효과를 기대할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한국식품연구원의 한찬규 박사는 “2월 최근연구에서 돼지고기가 인체에 축적된 중금속 해독에도 효과가 있음을 확인했다”며 “돼지고기 요리를 섭취한 공장 근로자들의 혈중 납과 카드뮴 농도가 섭취 전과 비교해 납은 약 2%, 카드뮴은 약 8%가 감소 됐으며, 이러한 실험결과를 바탕으로 돼지고기가 유해환경 내 근로자는 물론이고, 황사와 미세먼지 등 오염에 노출된 일반인에게도 유익한 식품이라는 점이 입증됐다”고 말했다.

놀부 개요
놀부는 1987년 설립 이래 놀부부대찌개, 놀부보쌈족발, 놀부김치찜, 삼겹본능 등 유명 한식 브랜드를 보유하고 있는 종합식품외식기업이다. 36년 한식 노하우로 꾸준히 신규 브랜드 및 신메뉴 출시를 진행하고 있으며, 가맹점들을 위한 적극적 지원과 상생 정책에 모범을 보이고 있다는 평가를 받는다.

웹사이트: http://www.nolboo.co.kr

연락처

놀부 홍보팀 김미은 과장 02-574-5511(212) 010-7453-3003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