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R큐더스, LACP 2005 Spotlight Awards 최다수상 영예

뉴스 제공
IR큐더스
2006-11-29 09:05
서울--(뉴스와이어)--세계 유수 기업들의 IR자료 및 홍보 커뮤니케이션 자료에 대한 경쟁력을 조사 발표하는 LACP(League of American Communications Professionals) 주최 2005 Spotlight Awards에서 IR큐더스(대표 이준호)가 금은동상을 석권했다.

이로써 IR큐더스는 미국 뉴욕 ‘국제 ARC 어워드’, ‘LACP 비전 어워드’ 수상에 이어 ‘스포트라이트 어워드’까지 석권하며 국내 최초로 IR기획 및 디자인 능력을 국제적으로 공인 받은 셈이다.

LACP Spotlight Awards는 매년 포춘 500대 기업을 포함 미국, 독일, 영국, 일본 등 17개국 9백여 개 기업이 참여하여 IR 및 홍보커뮤니케이션 자료의 완성도를 겨루는 경연의 장이다.

IR큐더스는 기업의 IR발표자료 부문 동일토건 금상, 온미디어 은상, 노루페인트 동상을 차지해 국내 IR컨설팅 기업 중 최다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이번 행사에 국내기업으로는 롯데쇼핑, 한국석유공사, CJ CGV 등 약 20개 기업이 참여했고, 이 중 IR큐더스가 기획한 4개 기업 IR자료는 90점 이상의 높은 점수를 받아 전세계 900개 기업 중 상위 10% 안에 드는 기염을 토했다.

기업체 IR 및 재무담당자, 디자이너, 작가들로 구성된 심사위원단은 자료의 첫인상과 전체적인 내용구성, 재무자료, 정보 접근성, 디자인 창의성, 가독성 항목에 높은 점수를 부여했다고 밝혔다.

IR큐더스 이준호 대표는 “3년 연속 국제적인 대회에서 IR컨텐츠 기획력과 디자인 제작 능력에 대한 우수성을 모두 인정받은 것 같아 IR컨설팅사로써 자부심과 보람이 크다며 수상 소감을 말했다. 또한 “앞으로도 기업이 투자자입장에서 IR을 할 수 있는 가교 역할을 위해 최선을 다하는 IR컨설팅사가 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LACP(League of American Communications Professionals)

: 기관들의 효과적인 정보제공과 의사소통을 장려하기 위하여 2001년 미국에서 설립, 매년 출품되는 세계적 간행물의 내용 및 디자인을 평가하여 순위 발표

웹사이트: http://www.irkudos.co.kr

연락처

IR큐더스 길재식 대리 010-6369-29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