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사이버결제, 한국산업인력공단에 전자결제서비스 제공

뉴스 제공
NHN한국사이버결제 코스닥 060250
2006-11-23 10:39
서울--(뉴스와이어)--전자결제전문기업인 한국사이버결제(대표 송윤호 www.kcp.co.kr)는 한국산업인력공단 인터넷 자격검정사업에 전자결제서비스를 제공키로 했다고 23일 밝혔다.

지난 30년간 자격검정시험을 시행해온 한국산업인력공단은 원서 방문접수에 대한 시간적, 경제적 부담을 해소하고 통합전산관리를 통한 업무 효율성을 높이고자 지난 10월경 관련 PG사들에게 전자결제시스템 RFP(제안의뢰서)를 전달한 바 있다.

그 동안 수험원서접수를 인터넷과 내방접수 두 가지로 병행 실시하였던 한국산업인력공단은 2007년 1월부터 내방 원서접수제도를 완전 폐지하고 모든 국가기술자격시험에 대해 인터넷 접수를 전면 시행키로 한 것.

한국사이버결제 송윤호 대표는 “이번 결제사업자 선정은 시스템 안정성과 보안성 등 공기관의 객관적인 평가기준 하에 이루어진 만큼, KCP 결제시스템의 우수성이 객관적으로 검증 된 것”이라며, “원서접수라는 서비스의 특성에 따라 모든 시스템에 백업라인을 구축하여 안정성을 강화하고, 데이터 위변조의 원천적 차단을 위해 강화된 보안시스템을 적용할 것”이라고 밝혔다. 또한 “수험생의 결제 편의을 위해 신용카드결제를 포함한 계좌이체, 가상계좌, 휴대폰결제 등 통합결제서비스를 지원키로 결정했다”고 덧붙였다.

필기시험과 실기시험을 포함해 약 285만명이 응시할 것으로 예상되는 2007년 검정시행계획은 거래금액만 연간 510억원 이상에 이를 것이며, 연매출 10억원이 예상돼 PG사가 수주한 공기관으로서는 최대 규모다. 또한 향후 거래금액 규모의 가파른 성장과 더불어 PG관련 매출도 상당폭 증가할 것으로 예상된다.

NHN한국사이버결제 개요
한국사이버결제(KCP) 사업분야는 전자결제대행서비스(PG), 온라인/오프라인 VAN서비스이다. 주요주주는 비씨카드, 국민은행, 외환은행, LG카드, 마스터카드코리아로 구성되어 있으며, 옥션, G마켓, 디앤샵, 여인닷컴 등 국내 인터넷쇼핑몰 신용카드 거래의 약 50%를 중계하는 온라인 VAN서비스 1위 기업이다.

웹사이트: http://www.kcp.co.kr

연락처

한국사이버결제 경영전략팀 김정일 과장, 02-2108-1030, 011-297-4300,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