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호아시아나 그룹 및 대우건설 불확실검토대상으로 등급감시목록 등재

뉴스 제공
나이스홀딩스 코스피 034310
2006-06-30 18:28
서울--(뉴스와이어)--㈜대우건설 매각 주관기관은 금호아시아나컨소시엄을 우선협상대상자로 선정하였다. 주관기관과 금호아시아나컨소시엄은 실사 및 계약협상을 거친 후 9월말까지 제반 매각절차를 종결할 계획인 것으로 파악된다.

㈜대우건설의 영업 및 자산규모를 고려할 때 인수가 이루어질 경우 금호아시아나그룹 전반 및 ㈜대우건설의 사업 및 재무안정성에 중요한 영향을 미칠 것으로 예상된다. 사업 및 재무안정성에의 영향 정도는 인수가액, 인수자금 조달방법 및 금호아시아나그룹의 경영전략에 따른 금호산업㈜와 ㈜대우건설의 사업 시너지효과 등에 따라 결정될 것으로 판단된다.

다만, 현재로서는 매각 계약상의 비밀유지협약 등에 따라 인수가액 및 인수자금 조달방법 등과 관련한 구체적인 정보의 확보가 어려워 정확한 영향 정도의 파악이 어려운 상태이다.

이에 한국신용정보㈜는 금호아시아나그룹 주요 계열사와 ㈜대우건설의 신용등급을 불확실검토(◆) 대상으로 등급감시목록(credit watch list)에 등재하며, ㈜대우건설의 인수와 관련하여 금호아시아나그룹 계열사 및 ㈜대우건설의 신용도에 미칠 영향을 평가하여 향후 각 사의 신용도에 반영할 계획이다.

나이스홀딩스 개요
NICE홀딩스는 NICE그룹의 지주사로, 금융 인프라 부문과 제조 부문 계열사를 보유하고 있다. 금융 인프라 부문의 주요 사업은 △개인 신용 평가 △기업 정보 △기업 신용 평가 △자산 관리 △채권 시가 평가 △온·오프라인 종합 결제 서비스 △ATM 관리 사업 등이 있으며, 국내 최고 수준의 서비스·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제조 부문은 산업의 뿌리 기술부터 첨단 반도체 기술까지 다양한 분야에 진출해 있으며 △2차 전지 보호 회로 △배터리 팩, 센서 △비철금속 압연·압출 △전기차 배터리 케이스 △IT 부품 △POS H/W 및 S/W △터치 IC 등의 사업 영역을 확대해 나가고 있다.

NICE피앤아이 소개

NICE피앤아이는 채권시장과의 네트워크 구축, 합리적이고 신뢰성 있는 평가방법론의 적용, 우수한 평가전문인력과 첨단 평가시스템을 보유하여 금융자산 등에 대한 공정한 가격을 산정하여 고객사에게 제공함으로써, 적절한 회계처리 및 자본시장의 투명성과 신뢰성을 제공합니다.

웹사이트: http://www.nice.co.kr

연락처

한국신용정보 업무지원실 문경연 대리 02-2122-4442 011-307-3660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