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이오니아 유전자신약 연구용 siRNA Library 구축

뉴스 제공
바이오니아 코스닥 064550
2006-06-19 10:16
청원--(뉴스와이어)--바이오니아는 그동안 축적해온 siRNA 합성기술과 siRNA 설계시스템을 바탕으로 유전자 신약연구용 siRNA library를 구축했다고 발표했다.

siRNA는 단백질을 생성하는 mRNA를 선택적으로 분해시켜 그 단백질 합성을 억제하는 이중가닥 형태의 RNA로 특정 질병유발 유전자 기능 연구 및 신약개발의 소재로써 전세계적으로 활발한 연구가 진행되고 있다. siRNA Library란 특정유전자에 대하여 그것을 효율적으로 억제할 수 있는 siRNA를 사전에 설계, 합성해 놓은 것으로, 이번에 출시한 siRNA library는 사람 질병관련 유전자 약 1000 여개에 대한 효율적인 siRNA들을 포함하고 있다. 이를 이용하면 질병 관련 타겟 유전자 발굴에 있어 유전자신약후보물질 탐색기간과 비용을 크게 단축시킬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되며, siRNA 신약 연구개발에 있어 새로운 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바이오니아는 세계적인 수준의 합성유전자 대량생산 system과 siRNA 설계시스템을 이용하여 2004년부터 국내 연구자들로부터 siRNA를 주문받아 판매해 왔다. 최근 한국생명공학연구원과 공동으로 효율성, 특이성, 다양성을 두루 갖춘 뛰어난 siRNA 디자인시스템을 개발 완료하고, 이를 이용하여 siRNA library를 구축하게 된 것이다. 생산면에서도 siRNA 전용의 “청정공정라인”을 구축 완료하여 대량 고품질 생산능력을 확충하였고, siRNA library 출시에 맞춰 online상에서의 주문시스템도 오픈하였다. 바이오니아는 최근 siRNA 원천특허 사용권 확보에 이어 이번 siRNA library 구축으로 전 세계 연구그룹을 대상으로 한 siRNA 시장에 본격적으로 진출하게 된다.

바이오니아는 세계시장을 향한 홍보의 첫 단계로 2006년 6월 19일부터 23일까지 일본 교토에서 열리는 제20회 국제생화학분자생물학회 전시회에 참가하여 siRNA library를 집중적으로 소개한다. 또한 이번 행사에는 전세계에서 약 15,000명의 관련분야 연구자 등이 참관할 것으로 예상되는 국제 행사로, 바이오니아의 BT, IT, NT 관련제품 및 siRNA 등 연구성과를 널리 알리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바이오니아는 향후 사람과 쥐 전체 유전자에 대한 siRNA library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며, 최근 도입된 siRNA-PEG나노전달체 기술을 이용하여 직접 생체내에 적용할 수 있는 고부가가치 제품 양산체제 구축 등으로 지속적인 연구개발을 진행할 계획이다.



웹사이트: http://www.bioneer.co.kr

연락처

바이오니아 IR팀 박주선 042-930-8513 010-7584-528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