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홍보 마케팅 전문가를 위한 지식 창고입니다.

보도자료 유형과 사례

신상품, 행사, 사업계획 등 30가지 유형별 보도자료 작성 요령과 모범 사례를 살펴보고 아이디어를 얻어보세요.

전체 보기

자주하는 질문

보도자료 배포 후 파급 효과는 얼마나 많은 언론사가 기사화했고, 주요 언론사가 얼마나 비중 있게 보도했는가를 갖고 판단하게 됩니다.  
배포의 파급 효과를 가장 크게 좌우하는 것은 첫째, 어떤 배포 서비스를 사용했느냐, 둘째 보도자료 내용이 얼마나 뉴스 가치가 높고 흥미로운 내용을 담고 있는가입니다. 
2023년 조사 결과 스탠다드 서비스로 배포했을 때 기사화된 뉴스 건수는 평균 33건, 프리미엄 서비스는 평균 43건이었습니다. 또한 프리미엄 서비스를 이용하면 좀더 주요 매체에 보도될 확률이 높습니다. 왜냐하면 직접 담당 분야 취재 기자에게 보도자료를 보내기 때문입니다.
같은 종류의 서비스를 사용하더라도 뉴스 가치가 높고 사진이 좋으면 더 많이 보도되고, 뉴스 가치와 정보의 신뢰성이 낮으면 적게 보도됩니다.
스탠다드, 프리미엄 서비스 배포를 통해 100건 이상 많이 보도된 보도자료도 많습니다.
매달 많이 기사화된 보도자료는 많이 기사화된 보도자료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근무시간(평일 8:30 ~ 18:30, 일요일 09:00 ~ 16:00)에 통장입금할 경우, 담당자가 알림 기능을 통해 바로 입금 확인이 가능합니다.
그 외 시간에 입금할 경우 익일 입금완료 처리해 드립니다. 
입금 확인이 되면 이제 보도자료를 등록할 수 있다는 알림을 SMS와 이메일로 자동 발송해 드립니다.

뉴스와이어는 전화 상담(02-737-3600) 또는 방문 상담을 통해 기업에 맞는 서비스를 추천해드리고 있습니다.
상담 시 기업이 보도자료 배포 경험이 있는지, 홍보 담당자가 있는지 알려주시면 빠르게 추천을 해드릴 수 있습니다. 
어떤 보도자료를 배포하려는지도 개략적인 내용을 알려주시면 빠른 상담에 도움이 됩니다.
뉴스와이어는 고객의 방문 상담이 가능하도록 상담실을 운영하고 있으며, 방문 시 지하주차장은 무료로 쓸 수 있습니다.
비즈니스와이어를 통한 해외 보도자료 배포 상담 전화는 070-7704-2744 입니다.

뉴스와이어에 게재되는 모든 보도자료는 뉴스와이어가 제휴한 121여개 언론사 사이트에 실시간으로 노출됩니다.
이들 언론사 사이트에는 보도자료 섹션이 있어서 여기에 보도자료가 전문 그대로 게재됩니다.
제휴 언론사와는 별도로 엔디소프트 등 뉴스 솔루션을 사용하는 언론사는 기자가 사용하는 노트북 기사작성 프로그램에서 뉴스와이어 보도자료 검색해 뉴스 작성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

해외에서 결제하는 경우 해외에서 발급된 카드, PayPal, 해외 송금 방법으로 결제가 가능합니다.
이메일 문의에 구매 원하는 서비스명을 적어서 보내주시면 담당자 확인 후 인보이스를 발송해드립니다. 
영어로 문의하려면 해외 홍보팀(070-7704-2744)으로 전화하면 영어로 상담해 드립니다. 

홍보의 모든 것

뉴스와이어 블로그에는 마케팅 홍보에 대해 더욱 심층적인 정보가 수백 개 있습니다.
아래에서 관심 분야 별로 아이디어를 얻어보세요.